본문 바로가기
요세미티 국립공원

초원을 걷는 Tuolumne Meadows 트레일

by 캘리 나그네 2018. 7. 24.

7월 13일 요세미티 캠핑 5일차, 아침 식사를 마치고 지도를 펼치니 Tuolumne Meadows에 Soda Spring이 있다. 온천 물에 발이나 담궈볼 생각으로 Soda Spring를 가보지만 기대했던 온천은 아니다.  

생각을 바꿔 Tuolumne Meadows Trail을 걷기 위해 이동하는데 배낭을 매고가는 남자의 뒷모습과 걸음걸이가 영락없는 최사장이다. 부르는 내 목소릴 듣고 뒤돌아보는 최사장. 존뮤어트레일 동지 이사장과 Cathedral Peak 암벽등반을 할 계획이란다.

발바닥이 허공에 떠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나는 두사람에게 캠핑장에서 보자 하고 Pothole Dome과 또 하나의 돔을 오른 후 Tuolumne Meadows Trail을 걸으러 간다.

Tuolumne Meadows, 120번 도로를 오가며 지나쳤던 화강암 Dome에 둘러쌓인 고산지대 초원이다. 해발고도 8,619 피트(2,627m)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야생화와 고산식물의 보고이며, Yosemite Valley에서 약 56마일, Big Oak Flat Entrance에서 약 46마일, 395번 Great Sierra Wagon Rd에서 약 20마일 거리에 있다. 

요세미티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Mt. Lyell 등반을 이곳에서 시작하며, John Muir Trail,  Pacific Crest Trails 등 장거리 백패킹도 여기서 시작하거나 경유하는 곳이다.

가까운 하이킹 코스는 Lembert Dome, Dog Lake, Gaylor Lakes, Gaylor Peak, Mono Pass, Cathedral Lakes, Mt. Dana, Elizabeth Lake, Unicorn Peak, Saddlebag Lake....등이 있으며, Tuolumne Meadows Campground (1/2예약, 1/2 First-come, first-served )에 자리를 잡가까운 곳에서 부터 하나 둘씩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다.

Distance: 약 2 miles (거리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변동할 수 있음)
Elevation at trailhead: 8,619 feet (2,627m) 
Elevation gain: 없음 (Pothole Dome을 오르지 않는다면) 
난이도: 매우 쉬움

방문하기 좋은 시기: 4계절 중 Tioga Rd가 오픈되는 때 (6월이 좋다고 함)
주차: 초원을 따라 120번 갓길 공간에 세우면 됨 
주의사항: 늪지대여서 여름철엔 모기가 많음(스프레이 준비) 



Tioga Road에서 0.5마일 가면 Soda Spring이 있다    



작은 통나무 Shelter 안에서는 

이렇게 온천수가 솟아오르지만 몸을 씻거나 발을 담굴 수는 없다  





↑  Pothole Dome: 
Tuolumne Meadows 서쪽에 있는 낮으막한 돔.
Tioga Road에서 접근하며 넓게 펼쳐진 Tuolumne Meadows,
Lembert Dome, Cathedral Peak...등을 볼 수 있다.

↑ Lembert Dome 

1865년 Tuolumne Meadows에서 거주했던 

Jean( John?) Baptiste Lembert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요세미티의 아버지 John Muir는 Glacier Rock(빙하 바위),

1879년 Wheeler Survey는 Soda Springs Dome이란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Tuolumne Meadows를 통과하는 Tuolumne River ↑
Glen Aulin 근처의 Waterwheel Falls과 Hetch Hetchy Reservoir에 모여 
샌프란시스코 주민의 식수로 사용된다. 
미국인들이 마시는 물중에서 가장 좋은 물이라고 한다.


캠핑장을 바꿔가며 요세미티에서 한달째 머물고 있다는 TucsonArizona에서 온 Jeffrey  ↑

안 가본 곳이 없다는 Jeffrey에게 자유로운 네 삶이 부럽다 하니 이렇게 떠도는 바람에
와이프도 아이들도 모두 떠났다며 부러워하지 말란다.


Pothole Dome에서 ↑ 이곳을 오른 후 Tuolumne Meadows Trail ↓을 걸을 계획이다



흐린날 소나무 숲과 ↑ 초원을↓ 걸으며 요세미티 캠핑 5일째을 마감한다.




↓ 유투브동영상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