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이는 글

모든 것이 인연이다

by 캘리 나그네 2022. 9. 23.

다람쥐와의 인연
Fence 위에서 무언가 열심히 먹고 있는 다람쥐도 인연때문에 자주 보게 되는 것이다.

 

불가(佛家)에서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긴 시간, 숫자로 나타낼 수 없는 무한대(無限大)의 시간을 겁(劫)이라고 한다. 겁(劫)이란 천지개벽(天地開闢)한 우주(宇宙)가 소멸(消滅)하고, 다시 새로운 우주가 개벽(開闢)할 때까지의 시간을 말하는 것으로 다른 용어(用語)로는 겁파(劫波)라고 한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因緣)이란 말이 있다. 현생(現生)에서 옷깃을 스치는 짧은 인연도 수백 겁(劫) 전생(前生)의 인연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자주 보는 얼굴, 남녀 간의 사랑은 수천 겁(千劫)의 인연, 희로애락(喜怒哀樂)을 함께하는 부부의 연(緣)은 억겁(億劫)의 인연이 있어야 맺을 수 있는 것이다.

 

눈 한번 깜빡이는 찰나(刹那), 손가락 한 번 튕기는 탄지(彈指), 숨 한 번 내쉬는 순식간(瞬息間)의 짧은 인연도 선연(善緣)과 악연(惡緣)으로 나뉘지만 이 또한 천 겁(千劫)의 인연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이렇듯 겁(劫)이 맺어 준 인연 속에서 하찮은 인간들은 자신을 과시하고 자랑질을 일삼는다. 그리고 하릴없이 사람을 미워하며 맺었던 인연을 내동댕이 치기도 한다.

 

흔히 부평초(浮萍草) 같은 인생(人生)이라고 말한다. 사는 것이 물 위를 떠도는 뿌리 없는 개구리 밥처럼 허무하고 짧다는 뜻이다. 이처럼 허무하고 짧은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 곁의 모든 것이 인연이다. 하다못해 스쳐가는 가을바람, 떨어져 뒹구는 낙엽도 소중한 인연인 것이다.

 

 

유툽에서 동영상보기  ☞   https://youtu.be/-2YvoQ4VEcE

 

저녁을 먹고 양치질하는 체리  ↑ 

 2014년 9월에 가족이 된 체리는 억겁(億劫)의 인연이다 

 

미션픽을 오를 때마다 마주치는 Casey Flowe는 천겁(千劫)의 인연  ↓

천겁의 인연

 

억겁의 인연 망자

Philadelphia 망자도 나와 억겁(億劫)의 인연이 있는가 보다.

그래서 돌무덤을 만들어 준 것이고 흘러내린 돌멩이를 올려놓곤 한다. 

억겁의 인연 망자

 

단풍과의 인연
가을을 알리는 단풍도 인연이 있어 카메라에 담는다.

'끄적이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로윈(Halloween)  (0) 2022.10.28
맛있는 월남 국수집  (0) 2022.10.20
취하면  (0) 2022.09.12
망자(亡者)와 맺은 인연(因緣)  (0) 2022.09.03
사후(死後) 준비, 꼭 해야 한다  (0) 2022.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