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익 타호

Pyramid Peak(9,985 ft/3,043 m)

by 캘리 나그네 2016. 10. 4.

 

 

새크라멘토 국제공항에서 Trailhead까지 95.6마일(약 153km), 약 1시간 40분이 소요되는 Pyramid Peak은 Lake Tahoe 서쪽 Crystal Range와 Sierra Nevada 산맥에 걸쳐있는 해발 9,985 ft (3,043m)의 산이다. 하이킹과 Snowshoeing으로 인기가 있는 이곳을 방문하기 적당한 시기는 6월부터 10월이며 애완견을 데려갈 수 있지만 목줄을 착용해야 한다.

 

California 50번 도로 선상의 Twin Bridges 근처 Pyramid Peak Trailhead via Rocky Canyon에서 시작하는 코스는 왕복 약 8마일로 5~7시간이 소요되지만 Pyramid Creek Trailhead에 차를 세워놓고 Horsetail Falls를 거쳐 비공식 트레일인 Toem Lake으로 가서 돌더미를 기어 올라 정상에서 Rocky Canyon으로 내려오는 코스는 약 9마일, 10~11시간이 소요되는 매우 힘든 산행이다.

 

South Lake Tahoe에서 가장 눈에 띄는 봉우리 중 하나인 Pyramid Peak을 등반하고자 할 땐 Rocky Canyon에서 시작되는 Trail을 걷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Trail 또한 경사가 심해 힘은 들지만 하이커들이 Pyramid Peak을 오를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길이다. 단지 주의할 점은 Rocky Canyon에서 트레일 입구를 찾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50번 도로 선상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아 아침 일찍 도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약간의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Pyramid Peak 정상에 올라서면 Lake Tahoe, Lake Aloha, Fallen Leaf Lake, South Lake Tahoe City를 비롯해 동서남북으로 병풍처럼 펼쳐지는 황홀한 경치를 만끽할 수 있어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산이다. 

 

우리가 올랐던  Pyramid Peak은 Desolation Wilderness로 연결되는 비공식 트레일로 트레일 표시가 없다. 50번 도로 북쪽의 가파른 바위산과 Horsetail Falls를 거쳐 Toem Lake를 끼고 위험하고 아찔하게 보이는 수백 피트의 화강암 돌덩이를 네발로 기어오른 후 정상에서 Rocky Canyon으로 내려온 약 9마일, 약 11시간이 소요된 산행이었다.

 

산행 난이도가 매우 힘듦으로 표시되는 Pyramid Peak을 오를 땐 충분한 양의 물과 간식, 여름에는 트레일 초입에서 극성을 부리는 모기에 대비한 스프레이를 지참해야 한다. 햇볕을 차단하는 선크림과 일정이 늦어질 경우를 대비해서 헤드랜턴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클릭  ☞ 피라미드 픽 날씨보기

 

스마트폰에서 동영상보기  ☞  https://youtu.be/ycsEf47Ap3E

 

Pyramid Peak(해발3,043m)

 

 

 

 

 

 

 

Horsetail Falls  ↑  ↓

 

 

 

 

 

 

 

 

 

 

 

 

 

Toem Lake  ↑  ↓

 

 

 

 

 

 

 

 

 

 

 

 

 

 

 

 

 

 

피라미드 픽 정상에서  ↑  ↓

 

 

 

 

 

 

 

6월 1일 초여름인데 하산길 고지대 호수에는 눈과 얼음이 있다  ↑  ↓

 

 

 

 

 

 

 

 

'레익 타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ramid Peak 눈산행  (0) 2016.12.21
Pyramid Peak 설경(雪景)  (0) 2016.11.03
Freel Peak  (0) 2016.10.12
레잌 타호(Lake Tahoe)  (0) 2016.09.21
1박 2일 Lake Aloha 백패킹  (0) 2016.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