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익 타호

레익타호 전망이 가장좋은 Mt.Tallac

by 캘리 나그네 2017. 7. 7.


 Lake Tahoe를 기준으로 서쪽에 위치한 Mt. Tallac. Trailhead에서 정상까지 3.255ft(992m)의 경사진 돌길을 올라가며 거리는 왕복 약 10마일(16km)이다. (ElevationTrailhead 6,480ft/1.975m   Summit 9,735ft/2.967m)


 산행을 하기엔 5월에서 10월이 좋지만, 2016~17년 겨울처럼 눈이 많이 내리면 5, 6월에도 방수가 완벽한 방한화를 신어야하고 Gaiters, Snowshoes 또는 Crampons를 착용해야한다.


  Mt. Tallac은 시에라 네바다 남부의 장엄한 산에 비교하면 9.735 피트에 불과한 낮은 산이지만 정상에 올라서면 검푸른 Lake Tahoe가 바다처럼 펼쳐지고, Fallen Leaf Lake, Freel Peak, Echo Peak, Ralston Peak, Pyramid Peak, Gilmore Lake, Susie Lake, Dicks & Jacks Peak.. 등을 볼 수 있으며, 멀리 북쪽으로 Castle Peak과 Twin Peak이 보이며, Lake Tahoe 주변에 있는 수 많은 봉우리에서 보는 풍경과는 차원이 다른 절경은 힘든 등반에 대한 보상이 충분하고도 남을 것이다.(망원경 지참)


 Hiking Permit은 Trailhead 안내게시판에 구비되어 있어 하이커 스스로 작성해야 하며, Backpacking Permit은 방문객 센터나 Ranger Station에서 따로 발급받아야한다. 햇볕이 강한 여름에는 탈수에 대비해 충분한 양의 물을 준비해야 하고, 트레일 중간쯤에 있는 Cathedral Lake을 지나면서 물은 없으며, 호수의 물도 반드시 정수해서 마셔야한다.


※설산(山)등반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겐 여름과 가을산행을 권장하며, 여름에도 눈때문에 길을 잃는 경우가 있으므로 All trail map을 다운받아 가는 것을 권한다. 



아가는길: 북쪽에서 오는 경우 89번(Emerald Bay Rd) 하이웨이를 타고 Spring Creek Rd를 지나서 Mt. Tallac Rd로 우회전 Mt. Tallac Rd A(Tallac Trailhead 표지판)을 따라 약 2마일(?)을 가면 트레일 헤드 주차장이 있다.


남쪽에서 오는 경우 50번 도로에서 89번(Emerald Bay Rd)로 진입해 방문객 센터로 들어가는 Visitor Center Rd를 지나 약 3/4 마일을 직진 Mt. Tallac Rd에서 좌회전하여 Tallac Trailhead 표지판을 따라가면된다.



오른쪽에 있는 Box에서 Permit paper를 꺼내 작성한다. 


Trailhead에서 가다 보면 Fallen Leaf Lake을 왼쪽에 두고 걷게된다.  


                                                        Mt. Tallac  ↓


정상을 기준으로 2/3쯤 걸었을 때 보이는 Lake Tahoe,  Fallen Leaf Lake  ↓




Mt. Tallac 정상에서 보는 Pyramid Peak ↑  Lake Tahoe  ↓





빨간색 구간은 경사가 심하고 조금 위험하지만 거리는 짧다


↓  유투브동영상보기 

'레익 타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und Top Trail에 야생화는 없었다.  (0) 2018.06.12
Lake Tahoe에서 2번째 높은 Mount Rose   (0) 2017.07.24
레익타호 Ralston Peak  (0) 2017.01.31
Pyramid Peak 눈산행  (0) 2016.12.21
Pyramid Peak 설경(雪景)  (0) 2016.11.03

댓글